Jump to content

몇가지 기능 제안


Recommended Posts

개인적인 기능에 대한 제안을 올려봅니다.

순전히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에버노트에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든노트를 할때에 에버노트를 이용하여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노트북으로 교육 수강 시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신속하게 많은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노트 할 수 있어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내용 녹음도 하고 캡쳐 한 내용 붙여 넣고 강의 내용 적고 참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용 중에 이런 기능이 있으면 노트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질 거라 생각 하여 글을 올려봅니다.

강의중에 강사가 필기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그려가며 이것저것 시계열적인 내용도 적고 여러가지 도형화해서 적기도 하고...

하지만 에버노트에는 도형에 관련된 기능이 없어 이런기능이 있으면 노트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MS Office에 보면 삽입에 도형이라는 메뉴가 있어 도형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말하며 office의 도형 삽입 기능 전체를 말씀 드리는건 아니고 그중 간단하게 화살표든지 동그라미 네모등 노트할때 많이 활용될만한 도형들로 구성을 해서

간단하게 라도 노트에 활용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또  파워포인트에 보면 눈금자라던지 안내선 눈금자 같은게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사진 캡쳐를 많이 이용하는데 크기 조절할때 기준선이 없어 동일한 노트에 사진의 크기가 다 제각각이라 깔끔한 노트정리가 되질 않습니다.

기술적으로 쉽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정책적인 다른 이유가 있을 수 도 있고요.

그냥 에버노트가 계속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넵 동의합니다^^

프로그램이 무거워져 노트 본연의 기능을 못한다면 없느니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노트라는 강점을 고려해 정말 필요한 기능만 추가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기술적인것을 잘 몰라서 그럴지 몰라도 눈금자,안내선표시나 간단한 도형으로 노트할때 사용할 수 있을정도의 간단한 기능으로만 구성한다면 활용도도 높고

무겁지 않을거라 생각을 해봅니다.

추후 이런기능을 오피스 패키지로 묶어 비즈니스 측면으로 활용해도 어떨까 생각도 해봅니다^^

Link to comment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