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노트를 저장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Recommended Posts

안드로이드 폰에서 에버노트 사용중인데요. 사진과 함께 글을 작성하고 있었는데요.

 

일단 사진까지 첨부하고나서는 저장이 잘되었습니다. 그리고 10분쯤 뒤에 그 '문제의 노트'에 글쓰기를 한 후에 저장버튼을 눌렀더니 "노트를 저장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혹시 용량문제인가 싶어서 컴퓨터 환경에서 '노트 내보내기'를 해서 용량을 확인해봤는데 노트용량은 10메가였습니다. 업로드 용량도 9기가 남아있었고요.  

 

그리고 컴퓨터에서 그 '문제의 노트'를 수정하고 저장시도해보니 정상적으로 수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다시 안드로이드폰에서 그 '문제의 노트' 내용을 일부 지우고 다시 사진을 첨부하고, 글쓰기를 시도해보니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지금 제가 폰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1메가 속도제한이 걸려있는 상태인데요. 혹시 데이터 속도제한 때문에 생긴 문제였나 생각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제가 만든 그 '문제의 노트'에 저장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었나 생각도 듭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였을까요?? 같은 문제가 반복되면 에버노트 사용하기 불안할 거 같습니다.

Link to comment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지원센터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파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문제발생 기기의 오류 발생 후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Evernote의 작업 로그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Evernote 작업 로그를 보내는 방법-각 기기별 상세 설명 - https://help.evernote.com/hc/ko/articles/208314078
 
작업 로그와 함께 지원센터( https://www.evernote.com/SupportLogin.action ) 현재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
×
  • Create New...